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코로나: 인도에서 증가하는 감염의 미스터리
    이슈 2021. 8. 13. 18:49

    인도 남부 케랄라주는 인도의 새로운 코비드-19 감염의 절반 이상을 차지합니다. BBC의 Soutik Biswas와 Vikas Pandey는 치명적인 2차 유행이 잦아들고 몇 달이 지난 후에도 주에서 사례가 계속 증가하는 이유에 대해 보고합니다.

    2020년 1월, 케랄라는 전염병이 시작된 중국 우한에서 돌아온 의대생의 인도 첫 코로나19 사례를 보고했습니다.

    사례가 꾸준히 증가하여 핫스팟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3월까지 6개의 주가 그림처럼 아름다운 남부 주보다 더 많은 사례를 보고했습니다.

    Kerala는 테스트, 추적 및 격리와 풀뿌리 네트워크를 포함하는 감염 통제 플레이북을 충실히 준수하여 사례 수를 크게 줄였습니다. 곡선을 평평하게 만드는 상태에 대한 숨막히는 이야기가있었습니다. 첫 번째 물결은 오래 지속되었지만 Kerala는 감염 확산을 통제했습니다. 공식 사망자 수는 낮은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이번 여름 치명적인 2차 유행 기간 동안 감염이 더 빠르게 증가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국가의 다른 지역에서 전염병이 줄어들고 있음에도 줄어들 기미를 보이지 않습니다.

    인도 인구의 겨우 3%에 불과한 케랄라는 인도의 새로운 사례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습니다.

     

    질병의 확산 능력을 설명하고 이미 감염된 한 사람에 의해 감염된 사람의 수를 추정하는 바이러스의 재생산 수가 1을 넘었습니다.

    이는 감염을 막기 위해 폐쇄 및 기타 조치가 필요한 사례가 증가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전체 검사에서 바이러스에 양성 반응을 보인 사람의 비율은 한 달 동안 10%를 넘어섰습니다. 케랄라는 지금까지 코비드-19로 340만 명의 감염자와 16,837명의 사망자를 기록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충격적인 수치가 전체 이야기를 말해주지는 않는다고 전염병학자들은 말합니다.

    케랄라는 다른 지역에 비해 백만 명당 인구의 두 배 이상인 훨씬 더 많은 사람들을 검사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감염 수준을 통제했습니다.

    주정부는 30건의 감염 중 1건을 잡는 다른 주에 비해 2건의 감염 중 1건을 포착하고 있습니다. "Kerala는 더 많이 테스트하고 더 똑똑하게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실제 사례를 찾기 위해 접촉을 추적함으로써 테스트도 더 잘 표적화됩니다."라고 인도 최고의 바이러스 학자 중 한 명인 Dr Gagandeep Kang이 말했습니다.

    최근 항체 검사 조사에 따르면 케랄라 주에서는 6세 이상 인구의 43%만이 감염에 노출된 반면 전국적으로는 68%에 불과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이것이 케랄라가 인도의 다른 지역과 달리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산을 통제하는 데 훌륭한 역할을 했다는 것을 증명한다고 믿습니다.

    또한 환자가 증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병원은 압도되지 않았습니다. 케랄라의 치사율은 인도 국가 추정치의 3분의 1입니다. 병원의 Covid-19 병상 절반은 무료입니다. 과소보고 Covid-19 죽음의하면에 따라, 가능성이 상태에서 가장 낮은 보고서 .

    또한 케랄라는 적격 인구의 20% 이상에서 백신을 완전히 접종했으며 45세 이상 인구의 70%를 포함하여 52%가 단일 접종을 받았으며 이는 전국 평균보다 훨씬 높습니다.

    따라서 주에서는 광범위하게 테스트하고 사례를 정직하게 보고하고 신속하게 예방 접종을 하고 병원이 압도되지 않도록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건강 경제학자인 Dr Rijo M John은 향후 감염의 물결이 "케랄라가 인구에 백신 접종을 하는 속도를 고려할 때 2차 유행만큼 심각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전염병학자들은 케랄라의 명백한 성공이 우리에게 모든 것을 말해주지 않는다고 걱정합니다.

    첫째,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바이러스에 취약합니다. 질병 모델링 전문가인 Gautam Menon 교수는 "이것이 현재 주에서 팬데믹을 주도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바이러스 학자 Shahid Jameel 박사는 "사망을 예방하는 동안에도 사람들이 감염되게 하는" 위험이 있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그 위험은 무증상 환자를 포함하여 감염자의 최대 3분의 1을 괴롭히는 긴 코비드( 원래 감염에서 회복된 후 장기적인 문제 )의 위험입니다 .

    이미지 캡션케랄라는 국민의 20% 이상에게 백신을 완전히 접종했습니다.

    케랄라는 감염의 "폭주하는 기하급수적 성장의 초기 [단계]"에 있다고 의사인 Swapneil Parikh 박사는 믿습니다. 전염성이 높은 Delta 변이체는 바이러스 부하가 훨씬 높고 확산 속도가 빨라 감염을 근절하기가 어렵다고 그는 말합니다.

    Parikh 박사는 "입원과 사망은 이제 예전의 감염을 나타냅니다. 따라서 지금은 그 수가 낮다는 사실에 위안을 삼을 필요는 없습니다."라고 Parikh 박사는 말합니다. 감염의 지속적으로 높은 테스트 양성 비율은 "여전히 걱정의 원인"입니다

     

    메논 교수는 전염병의 장기화는 바이러스의 더 많은 돌연변이 가능성을 의미할 수 있으며 백신 접종을 하지 않은 사람들과 감염되지 않은 사람들에게 질병을 퍼뜨릴 수 있는 새롭고 위험한 변이의 출현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지금은 주의해야 할 때입니다. Kerala의 주요 초점은 사례 수를 줄이는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케랄라가 점진적 봉쇄를 시행하는 동안 더 현명하고 강력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주에서는 축제를 계속 허용하여 대규모 모임과 감염 증가의 위험을 초래했습니다. 바이러스 학자들은 Kerala가 감염이 가장 많이 증가하는 곳을 찾고 새로운 변이를 추적하기 위해 표적 검사와 증가된 게놈 시퀀싱에 대한 보다 세분화된 데이터가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데믹을 면밀히 추적 해 온 런던 미들섹스 대학의 수학자 무라드 바나지 박사는 "인도의 대유행에서 지금쯤 우리가 배워야 할 것이 있다면 예외주의에 대한 이야기를 조심스럽게 다루는 것"이라고 말했다 . 분명히 Kerala도 예외는 아닐 것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